관리 메뉴

로링

비주얼부터 압도하는 해물 한상, 해물조개찜 방문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비주얼부터 압도하는 해물 한상, 해물조개찜 방문 후기

로링 2025. 11. 28. 09:53
반응형

요즘 바람이 차가워지고 따끈한 해산물이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을 맞아 해물조개찜으르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조개만 들어가는 조개찜도 좋아하지만, 해산물이 함께 들어간 해물조개찜은 풍미가 더 풍부해서 자주 찾는 메뉴예요.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찜통에 가득 담긴 해물조개찜이 나왔어요. 찜통이 2단으로 해서 해물들이 나눠져서 나오는데 기본적인 조개들은 물론 전복, 새우, 문어, 뿔소라, 게까지 들어있어서 보는 순간 입가에 절로 미소가 납니다.
찜통에서 김이 올라오면서 퍼지는 바다향이 정말 식욕으로 자극했어요.

조개와 해산물에서 나오는 감칠맛 덕분에 별다른 양념 없이도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해요. 해물 특유의 깊은 향이 더해져 일반 조개찜보다 훨씬 풍미가 진한 느낌이었습니다. 가리비는 달달하고 부드러웠고, 문어는 질기지 않고 적당히 쫄깃했어요.
새우도 크기가 꽤 있어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고르게 싱싱한 재료가 들어가니 전체적인 만족도가 확 올라가더라고요.
해물조개찜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남은 국물!
해물에서 우러나온 깊은 맛 덕분에 라면사리나 칼국수를 넣으면 별도 메뉴 부럽지 않은 맛이 나요.

라면사리는 진하고 고소한 맛으로, 칼국수는 담백한 느낌으로 마무리가 깔끔합니다.
해물조개찜은 매콤한 양념의 사이드와도 잘 어울리는데,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나 콩나물만 있어도 충분히 조화를 이룹니다.
해산물 특유의 고소한 조개 국물의 시원함 덕분에 부담 없이 먹기 좋은 한 끼였어요.
 
전체적으로 해산물과 조개의 밸런스가 잘 맞아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따뜻한 찜 요리가 생각나는 날이면 해물조개찜만큼 든든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없는 것 같아요.
다음에도 또 재방문하고 싶어지는 맛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