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링

속 든든하게 채워주는 은희네해장국 방문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속 든든하게 채워주는 은희네해장국 방문 후기

로링 2025. 11. 27. 09:01
반응형

요즘 계속 국물이 생각나는데 근처에 은희네해장국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손님이 많은 곳이라 기대하고 갔는데 역시나 이름 값하는 맛이었습니다.

해장국이랑 돔베고기 작은 걸로 주문했습니다. 뚝배기째 팔팔 끓여서 나왔는데 보는 순간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해장국 맛의 핵심은 선지의 신선도인데, 해장국이 확실히 잡내 없이 깔끔했어요. 부드럽게 톡 터지는 식감, 양도 넉넉해서 건더기가 부족함이 없었어요. 비린내 없이 고소함만 가득 느껴지고 선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만족할 맛입니다. 건더기 양이 넉넉한 편이라 국물만 많은 곳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었어요. 전체적으로 잘 익어서 국물과 조합이 좋고 숟가락 뜨는 내내 건더기가 계속 나와 든든합니다. 첫 숟가락에서 느껴지는 칼칼함 + 진한 고기 육수맛이 정말 깊어요. 개인적으로 테이블에 있는 다진 마늘을 꼭 넣어서 먹으면 칼칼함이 더 살아나서 해장느낌이 확 올라옵니다.

돔베고기는 제주식 삶은 돼지고기인데 도마(돔베) 위에 올려 썰어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기름기가 적당하고 잡내 없이 담백해서 촉촉하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부드럽게 씹히면서도 쫄깃함이 있었고 두께가 적당하고 씹는 맛이 살아있었어요. 고기냄새 없이 깔끔하게 즐겼습니다.
한점집어 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면 고기 자체의 고소함이 확 살아나요. 특히 새우젓에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확 올라서 해장국 나오기 전에 절반은 사라지는 마성의 메뉴!

담백하면서도 칼칼한 해장국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꼭 방문해 볼 만한 집입니다.
해장국을 먹으러 왔다면 돔베고기도 같이 주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